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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unity

Unity 와 Component

Unity에서 Component란?

GameObject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미리 구현해둔 구현체로써 상속 혹은 조합을 통해서 해당 Component의 기능을 해당 GameObject에서 활용할 수가 있다. 그리고 GameObject는 이런 Component를 담는 Container로써 동작하고 모든 GameObject는 Transform Component를 가지게 된다.


Unity Component의 종류?

  1. Animation : Sprite를 통한 애니메이션 효과
  2. Audio : 사운드, 배경음학 및 효과음 등
  3. Effect : 파티클 등의 효과
  4. Input : 이용자의 입력
  5. Navigation : 길찾기
  6. Network :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컴퓨터에 전달
  7. Position : 위치, 회전 및 Transform 변화
  8. Physics : 충돌(Collider), 중력(Rigidbody) 등의 물리적 반응
  9. Render : Entity, Mesh, Material 통한 화면출력
  10. Transform : 위치, 스케일, 회전 정보를 포함하며 월드 공간에 객체를 위치시킴

Unity API의 종류?

  1. Awake : 게임 객체의 초기화와 함께 호출되는 함수 - GameObject.Instantiate()
  2. Start : Awake 이후에 한 번만 호출되는 함수
  3. OnEnable / OnDisable : 컴포넌트의 객체가 활성화/비활성화 될 때 호출되는 함수
  4. FixedUpdate : 프레임 당 고정된 회수로 호출가능한 함수
  5. Update : 프레임 당 한 번씩 호출되는 함수
  6. LastUpdate : FixedUpdate - Update - LastUpdate 마지막에 호출되는 함수
  7. OnWillRenderObject : MeshRender, SkinnedRendere
  8. OnGUI
  9. OnDestroy : 객체가 삭제될 때에 호출되는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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