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단상

엔씨소프트에서 공개한 음악서비스 24hz


 엔씨소프트에서 의외의 서비스를 내 놓았습니다.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등의 MMO RPG 게임의 선두주자였던 엔씨소프트에서 느닷없이 음악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생소한 사람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사실 음악관련 서비스를 한다는 얘기는 이미 1~2년 전부터 계속 들려오던 소문은 사실이었습니다.

 24hz 라는 서비스인데요, 라디오 채널을 가입자가 DJ가 되어 선곡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개인 라디오 채널 서비스를 내어 놓았습니다. 채널링 서비스를 제외하면 일반 음악 서비스인 '멜론', '벅스' 등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거의 다 제공됩니다.
 
 사실 국내에서도 세이클럽에서 서비스 하는 세이 캐스트 라는 서비스가 이미 2010년 초에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 및 블로그에 해당 라디오 서비스를 붙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로컬에 설치해서 들을 수 있는 버전도 있습니다.

 세이클럽이라는 서비스를 안고 가고 있는지라 채팅이나 게시판 카페같은 성격의 SNS를 위한 공간들을 잘 마련해 둔 것도 눈에 띄네요. 다만, 라디오 서비스를 메인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접근하기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세이캐스트 서비스의 몇 가지 스냅샷 감상하시죠.

세이캐스트 - 메인
세이캐스트 - 방송국
세이캐스트 - 방송시간표


 반면에 24hz는 라디오 방송국 서비스 자체를 메인 서비스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AIR 플래시 플레이어만 설치하면 가입이나 아무런 제약없이 바로 라디오 채널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네요. 또한 세이라디오와 비교해서 이름있는 DJ 혹은 아티스트들이 선정한 채널이나 이미 선정된 최신 곡들에 대한 채널의 수준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또한 이제 음악 서비스를 처음 하는 상황에서도 광고나 필요없는 것들은 배제하고 수준높은 구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각 채널의 화면에서도 현재 방송되는 채널 및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점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모든 '아티스트'부터 '가사'까지 제공되는 모든 유형에 대한 통합검색을 제공한다는 점도 아주 큰 장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실시간으로 '채널'에서 방송되는 곡들이 검색되기 때문에 내가 어느 노래들을 듣고싶을 때에 다른 서비스에서는 1분만 들을 수 있다거나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만, 그런 걱정없이 들을 수 있네요...게다가 지금 베타오픈 기념으로 6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24hz의 스냅샷 감상입니다.

메인화면입니다 AIR 플레이어 설치 전 스냅이라 X표가 떠있네요 ;ㅅ;
24hz - 채널
24hz - 검색결과
24hz - 이벤트

마지막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유저 뿐만 아니라 게임유저들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 배너도 자사의 게임사이트에 먼저 공개했다고 하더군요.. :-)

저도 오늘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하면서 집에서도 쉬면서 FM/AM 라디오가 아니라 컴퓨터의 24hz 플레이어를 통해서 듣고 있습니다. 간간히 게임이나 영화 CM도 나오는군요 ^^; 무엇보다도 복잡하지 않고 너무 가벼워서 좋은 것 같습니다.

좀 더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는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