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검색/event

'검색 기술 컨퍼런스'가 오는 9월 2일 개최된다고 합니다.

검색 기술 컨퍼런스

이번에는 세션 자체도 흥미로운 부분도 있거니와, 제가 개인적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몇 분이나 세션에 참석하고 계셔서 꼭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보고 싶은 트랙은 거의 1번에 몰려있는 것 같네요, 마지막 세션에서는 '의미기반 검색엔진...'관련 세션을 듣고는 싶은데요, 아무래도 '강승식'교수님 강좌를 직접 듣고싶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긴 합니다.

어쨌거나 흥미로운 주제들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물론 주최측의 대부분이 검색관련 솔루션 회사인 것으로 보아, 모두 함께 힘을 합쳐서 살아남자 뭐 이렇게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러한 움직임 자체는 검색시장에 많은 활력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발표하시는 분들 중에서 제가 알고 있는 링크를 살짝 추가해 봅니다.

조영환 - '모란소프트' 대표이사, '하니가모가 하늘을 바라보며'
이상호 - '검개그' 카페지기 , 닉네임 하얀눈길
강승식 - '국민대 언어처리 연구실'

'정보검색 > ev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 기술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2) 2008.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