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reading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7. 지금의 잣대로 과거의 나를 재는 것은 가혹할 뿐만 아니라 옳지도 않다. 그때도 나름대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했을 테니까 말이다.
22. 목표는 높게, 계획은 치밀하게, 실천은 확실하게
37. 세상의 바다를 헤쳐나가는 내 인생이라는 배의 선장은 바로 나라는 것, 누구도 대신할 수 없고 대신하게 해서도 안된다는 것, 바다가 고요할 때나 폭풍우가 몰아칠 때나 내 배의 키를 굳게 잡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53. 하고 싶은 일에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보이면 마지막 순간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 하고싶은 일을 못 하면 결국 계속 나를 따라다니게 되더라...
104. 희망을 버리지 않는 삶, 주어진 테두리 안에서 길을 찾고 최선을 다하는 삶, 그런 삶이 바로 아름다운 것이다
142. 섭섭하다는 감정은 생각대로 해주지 않는 상대방 때문이 아니라 기쁘게 줄 수 있는 이상의 것을 준 나 때문에 생기는 거다. 마음에서 우러나는 만큼만 하자. 그러면서 그 우러나는 마음의 폭과 깊이를 키우자.
158. 먹이사슬의 가장 상위에 있는 사자도 배가 고프기 전에는 장난으로나 힘을 과시하기 위해 약자를 죽이지는 않으며, 꼭 필요해서 사냥을 할 때에는 아무레 힘이 없는 초식동물이라도 최선을 다한다.
181. 실제로 중요한 것은 남과 비교해서 내가 얼만큼 왔는가가 아니라 내가 지금한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힘을 제대로 축척하면서 알맞은 속도로 가고 있는가.
202. 인생은 단 한번만 사는 거고, 게다가 얼마나 샬지 예측할 수 없는거요. 이런 귀한 인생을 누구 눈츠 보거나 체면 따지는 데 낭비하지 않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남에게 피해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즐기며 살아야 한다고 믿게 되었죠.
241. 필요한 최소한의 것만 가, 그 최소한의 것을 쓸 때마다 고맙게 생각한다는 것.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취미 > re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폭력 대화  (2) 2010.03.08
깨진 유리창 법칙  (0) 2010.02.24
청춘불패 - 이외수의 소생법  (0) 2009.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