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일기

2월 4째주 뽀모도로 - 망할 iTunes, iCloud ...


때는 월요일 저녁이었지요, 여느때와 같이 나의 맥북에 아이폰과 연결하고 씻으러 갔다왔는데 왠지... 평소같았으면 동기화가 벌써 끝나있어야 하는데 왠지 열심히 뭔가를 복사하는 아이튠즈 .. 어플 및 아이폰 상태는 초기화가 거의 마무리가 되어 가는 중. 아흑...

 뭐 그래도 백업이 되어있겠거니 했는데... 작년 iCloud 적용 이후로 백업을 iCloud로 셋팅을 해두었는데 iCloud 백업은 주소록 및 일부 스케쥴만 백업 되도록 설정 되었네요... 게다가 마지막 백업 시점은 작년 12월 이구요... 털썩

 나의 아이폰은 작년 12월 11일으로 롤백되어 있고, 나는 공황상태로 돌입. 뭐 울며 겨자먹기로 복구, 그나마 즐겨하던 몇 몇 게임 세이브 파일과 어썸노트 및 뽀모도로 기록은 안드로메다에... 에버노트, instapaper, ReadItlater는 그나마 서비스 특성상 복구 되었네요... 뭐 이정도면 다행일까요?


 멘탈붕괴에 하루만 딱 시달리고 최대한 집중력을 발휘하려 노력중입니다. 허허허... 여튼 전반적으로 저조합니다만 회복중입니다. :-)

 
 최근에 '
공부의 왕도'라는 프로를 가끔 찾아서 봅니다. '정우성'이라는 친구의 '눈으로 쓰고 기억하다'입니다. 개인적으로 시사하는 바가 있네요.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라
 - 귀마게
 - 30분 집중습관
 - 시선분산 안되도록 안경 벗고 책보기
 - 스트레칭
 - 집중력이 떨어지는 순간을 빨리 캐치하기

책읽는 습관
 - 책을 손에서 떼지 않는 습관
 - 흥미를 가지고 책읽는 습관
 - 읽으면서 문장화, 시각화 하는 습관
 - 내가 알고 있는 정보와 구조화 하는 습관
 - 책 읽는 목적과 활용방안

철저한 복습 스케쥴
 - 하루, 일주일, 한 달 세번 복습 스케쥴
 - 선생님의 모습, 어투, 모습을 떠올리면서 복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