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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reading

기적의 아키타 공부법

84. 칭찬 8번 꾸중 2번
- 칭찬은 구체적일 수록 좋으며 구체적으로 칭찬 하기 위해서는 잘 관찰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89. 칭찬은 그 자리에서 하라
- 칭찬도 습관이며 꺼리를 찾는 노력도 때로는 필요하다
94. 해서는 안되는 것,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을 정하라
- 반드시 부부간의 상의에 의해서 결정된다
- 아이의 바른 모습은 부모의 모범이 가장 좋은 가르침이다
- 남에게 상처를 주는 말이나 차별적인 발언, 혹은 행위는 반드시 그 시점에서 따끔하게 야단 치며 그 자리의 분위기가 엉망이 되더라도 어쩔 수 없다는 각오로 따끔하게 야단친다
- 육체적인 체벌 및 언어적인 폭력은 절대 금물
105. 아이 앞에서 선생님과 학교 험담을 하지마라
- 선생님과 학교의 장점을 말하라
- 아이의 불평 불만에 공감은 하되 동조하지는 않는다
- 학부모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
120. 알림장 등의 방법을 통해 선생님 사기를 북돋우라
- 선생님의 능력응 이끌어낸다는 마음을 가진다
128. 가정학습을 위한 시간과 공간을 확보하라
- 일정한 시간이 되면 가족 각자가 스스로의 시간을 가진다
181. 자료를 읽고 자기의 생각을 이야기 하고 글로 쓰는 연습
- 독서 감상회 감상문 그림 블로깅
- 같은 책과 경험 후에 의견교환 및 토론
- 정답 보다는 다양한 답을 추구한다
204. 사람은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가지면서 자신을 제대로 볼 수 있게되고, 자신만의 특징을 만들어 나간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인간이 인간다워질 수 있는 것이다.
- 중요한 것은 특정 친구와의 관계가 아니다. 반의 누구와도, 물론 이성 친구와도 구애받지 않고 서로의 의견을 말하며, 의문을 가지고 토론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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